Computer/ETC Updated: 2021. 5. 21. 18:36 hwaya.

원격 데스크톱,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 안될때

반응형

회사에서 집에서

그리고 폰으로 컴퓨터로 업무용 컴퓨터나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해야 될 때가 종종 있다.

그냥 좀! 쉽게 연결 하자!

그리고 윈도 10으로 넘어오고 나서

Microsoft 계정으로 관리되면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로 다른 컴퓨터로 접속하려는데 안 되는 경우가 있다.

 

여러 군데의 블로그,

MS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보고 따라 해 봤지만, 안 되는 경험이 더 많았다.

 

그리고 나의 답은 이러하다.

 

🔅원격으로 접속해야 할 컴퓨터에서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 시, 최소 한번 이상은 MS 계정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라.

무슨 말인가 하면, 요즘 PIN번호 설정으로 MS 계정으로 로그인시 PIN번호로 로그인을 한다.

PIN번호 잊어버림을 누르고, MS계정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면 그다음부터는 원격 데스크톱에서 MS 계정으로 로그인이 잘된다.

 

다른 블로그나 공식 홈페이지의 내용은 이러하다.

(위에 방법이 답이 아닐 수 있으니, 하지만 난 위의 방법으로 다 되었다! ㅋㅋㅋ 맞겠지!)

 

1. 로컬 계정으로 전환 후, 비밀번호 생성 그리고 MS 계정으로 다시 전환한다.

2. 윈도 처음설치할때, 인터넷 연결을 하지않고 로컬계정으로 설정 후 윈도우 설치 완료 후에 MS 계정으로 전환한다.

 

.

.

.

 

그렇다.

그냥 내 말 따라서 해보자!

 

홧팅!

 

 

 

반응형

Table of Contents


    EIGHTBOX
    EIGHTBOX
    hwaya.

    programmer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부터 큰 꿈까지, 호기심을 만족시킬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은 블로그 입니다. 그리고, 소소한 행동에 감동하며 기뻐하고 하루하루에 감사하는 사람🌵

    Today Yesterday Total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