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ETC Updated: 2022. 6. 17. 14:39 hwaya.

로지텍 MX Master 2S 서비스 체험 및 수리

반응형

발생

어제 밤..

사용하던 로지텍 MX Master 2S 마우스의 커서가 안움직이는게 아닌가...!!

무한휠이 되기에 정말 맘에 들어하던 마우스인데, 어떻게 수리해야되나 싶어서 또 밤 11시에 로지텍 홈페이지들어가서 접수를 해보았다. 상담원과 연결되고 확인절차를 알려주었다.
늦은밤이라 그런가? 외국인이였다. 낮에 하면 한국 상담원도 있는건가?
여하튼, 영수증을 보여달란다.. 허허 참
정확히 언제 구매했는지, 오프라인에서 카드로 구매한거면 찾기 더 힘든데 그걸 ... 오와~ 대단하다
그래서 영수증없어요! 원해요 수리를.. 이따구 말을 했는데, 자기들 정책상 교환만 되고 수리센터가 없어서 수리가 안된다고.....
로지텍 MX Master 2S 이거 13만원정도 하는걸로 기억하는데 영수증이 없으면 수리도 교환도 안된다니..
이제 로지텍 제품 사용 안해야겠다.
키보드 포함 200만원정도는 산거 같은데, 이렇게 서비스가 후지면 MS로 갈아타야지..

방안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하니 로지텍 MX Master 2S 마우스의 커서가 안움직여서 수리한 사례가 종종 보였다.
서울에서 수리하고 잘 된다는 카페/ 블로그 글도 보였다.
검색하니 지금 로지텍 MX Master 2S는 벌크로는 6만원대, 수리 보내도 택배비랑 수리비용이랑 비슷하지 않을까하여..
벌크로 구매................. 하려다가 그랬다면 이런글을 안적었겠지..?

난 공대생이다.
(컴퓨터공학...ㅋㅋ)

해결

그 다음날 오늘이다.

사무실에서 일단 무작정 뜯어보았다.
그리고 부품 하나씩 확인해보았다. 오른쪽 엄지 버튼이 이상이였다. 윗부분 커버 연결 케이블을 빼니깐 마우스 커서가 잘 움직이는게 아닌가!! 오오오오오오... 답을 얻었으니 수리를..

저부분 210-001502 PCB보드가 여유공간이 없어서 오클릭 되고 있었다.

케이블을 잘라서 그냥 사용안할까 싶었지만, 솔직히 저 버튼 쓸일도 없어서 사용한 경험이 극히 드물다 10번 눌러보았나?

위 사진의 PCB보드 옆 은색 나사부분을 조금 약하게 쪼이니 버튼이 눌려졌다.
딸깍! 그전에는 딸깍!이 아니라 둑! 둑! 이였지오..

저기 저 부분..
미끄렁 미끄렁 스티커가 ㅜㅜ

수리하고 단점이라면,
분해하는 과정중에 스티커를 잘 못 떼어서 다시 못 붙이게되었다는것이다.
오른쪽편 스티커는 그나마 살렸는데..

아! 그리고 나사는 위에 두개는 별나사, 좌/우 미끄렁 스티커 아래쪽에 각각 십자나사가 2개씩 총 4개 들어가있다.

스티커는 알리바바에서 저렴하게 판매하여 구매하였다.
배송 빨리 오길..

저렴하쥬~

오면 바로 붙여야지!!

없이 써도 될듯하였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없으니 움직임이 예전처럼 부드럽지 않고 바닥에서 뭔가 끊어지는듯한 마우스 움직임이 느껴졌다.

이상 끝!

 

여하튼 로지텍 서비스는 별로다.
제품 좋으면 뭐하나, 수리가 안된다니!!!

반응형

Table of Contents


    EIGHTBOX
    EIGHTBOX
    hwaya.

    programmer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부터 큰 꿈까지, 호기심을 만족시킬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은 블로그 입니다. 그리고, 소소한 행동에 감동하며 기뻐하고 하루하루에 감사하는 사람🌵

    Today Yesterday Total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