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Time/Any Intelligence TEXT Updated: 2022. 12. 6. 13:46 hwaya.

롱패딩 인기 요인 알아보기

반응형

지난겨울 유난히 추웠던 탓인지 길거리에서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 롱패딩을 입고 다니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과거 유행했던 노스페이스 패딩에서부터 시작된 한국형 아웃도어 패션 열풍은 어느덧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추운 겨울날 몸 전체를 따뜻하게 감싸주는 롱패딩 덕분에 추위 걱정 없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왜 유독 롱패딩을 선호하는 것일까? 단순히 따뜻하기 때문만은 아닐 것이다. 다른 나라에서도 방한용 외투로는 코트나 점퍼류를 주로 입는다고 한다. 그럼 도대체 무엇이 그토록 우리 국민들을 열광하게 만든 것일까?

아이더, 그램다운

우선 실용성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 덕에 보온성이 뛰어나고 움직임이 자유롭다. 뿐만 아니라 방수 기능 및 방풍 효과 역시 탁월하다. 그리고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 선택 폭이 넓다는 장점도 있다. 마지막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아우터로 자리매김 하게 된 것이다. 물론 단점도 있다. 부피가 크고 무거워 보관 시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는 점이다. 또 세탁 후 건조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불편함도 있다. 따라서 관리법을 제대로 숙지해야 오랫동안 입을 수 있다. 먼저 드라이클리닝보다는 물세탁을 하는 편이 좋다. 그래야 옷감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오염 물질이 묻었다면 물티슈로 가볍게 닦아내고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면 된다. 이때 주의할 점은 비비거나 문지르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자칫 얼룩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반응형

'Lost Time > Any Intelligence TEX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록체인의 위험성  (0) 2022.12.05

Table of Contents


    EIGHTBOX
    EIGHTBOX
    hwaya.

    programmer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부터 큰 꿈까지, 호기심을 만족시킬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은 블로그 입니다. 그리고, 소소한 행동에 감동하며 기뻐하고 하루하루에 감사하는 사람🌵

    Today Yesterday Total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