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TISTORY_SKIN Updated: 2023. 3. 15. 17:41 hwaya.

티스토리 스킨을 새롭게 만들고 있다.

반응형

벌써 전역한지는 너무 오래 되어서 군대 다녀와서 아이디어가 고갈? 떨어지고, 디자인 감각이 거지가 된 웹을 만지작 만지작 좋아하는.. 뭐 랄까? 뭔가 멋지게 말을 이어가고 싶으나, 말하는 재주? 감각 또한 많이 떨어져서 말을 못 이어 나가겠다.

됐고!, 티스토리 스킨을 지난번에 EB1 에서 이번에 EB2로 새롭게 만들어 보았다.
벌써 3번째 티스토리 스킨인듯 싶다.
처음에 만들때는 하루?
두번째는 이틀정도?
이번에는 무려 일주일이 들어간듯 싶다. 자잘하게 아직도 조금씩 맘에 안드는 부분이 있어서 수정중에 있지만, 언젠가 더 완성도 있게 마무리해서 공개해보고 싶다.

이쯤에서 예전에 만든거 간략하게 보자.!

두번째 티스토리 제작 스킨 EB

ME1 버전에서 스킨

그냥 심플한거 좋아해서 엄청나게 심플하다.
티스토리 가이드도 보다가 귀찮아서 다른 티스토리 공식 스킨 가져다가 좀 뜯어보고 내가 원하는것만 디자인해서 만들어서 사용했었다. 다음에 시간적 여유가 더 생기면 이녀석도 조금 더 수정해서 EB1A1으로 공개해볼까 싶다.
(이번에 EB2 만들면서 조금 자신감이 생겨서 ㅋㅋㅋㅋ)

세번째 티스토리 제작 스킨 EB2

이번에도 그냥 대충 만들려다가, 부트스트랩 사용해서 만들어보자 싶어서 만들었다.
다른 홈페이지 만들때 사용하던 레이아웃을 가져다가 조금 더 수정하고, 부트스트랩 디자인을 많이 넣어보았다.

색상도 밝은테마와 어두운테마와 사용자환경에 따라서 자동으로 변경되게 만들었다.

메뉴는 드롭다운메뉴로 만들었다.

광고 들어갈 자리가 몇군데 있었는데, 광고도 조금 이쁘게 보이고 싶어서 요즘 시간나면 그부분을 고쳐보고 있다.
광고라고 하지만, 사이트에서 보일때 어울리게 보이면 이쁘고 광고처럼 안보이면서 광고인듯한 분위기를 내고 싶은데..
구글 애드센스 특성상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크기로 반응형 있게 만들기 쉽지 않아 ... 구글 애드 스스로 좀 자동으로 자리 이쁘게 잡아 주면 좋겠는데, 그게 좀 아쉽다. ㅋㅋㅋㅋ

인기글을 이렇게 4개 단위로 늘릴수 있다, 3개하고 마지막은 광고로 할까? ㅋㅋ

아! 그리고, 글 리스트에서 카테고리 부분은 카테고리 설정에 따라서 색상을 다르게 표현하게 만들었다.
최상위 카테고리에 따라서 글 리스트에서 카테고리 표시부분 색상이 다르게 보인다.
스킨 설정에서 수정가능하게 만들어두었다.

카테고리 색상 설정 가능하게 제작

태그도 같은 태그별로 색상을 다르게 표현하고 싶은데, 이건 광고 표시부분 최적화 하고나서 진행해 보아야겠다.

다음번은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완전히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봐야겠다.

하지만, 나의 귀차니즘이 이길 확률이 더 크다는거...

이상 끝!, 점점 수정하면서 더 좋아지겠디!

반응형

Table of Contents


    EIGHTBOX
    EIGHTBOX
    hwaya.

    programmer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부터 큰 꿈까지, 호기심을 만족시킬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은 블로그 입니다. 그리고, 소소한 행동에 감동하며 기뻐하고 하루하루에 감사하는 사람🌵

    Today Yesterday Total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