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WEB, php-java-script Updated: 2023. 8. 24. 20:59 hwaya.

const, var, let

반응형

var: var 키워드는 자바스크립트에서 가장 오래된 변수 선언 방식이에요. 가장 큰 특징인 함수 스코프(function scope) 때문에, 가끔 예상치 못한 동작이 발생할 수 있어요. 함수 내부에서 선언된 var 변수는 그 함수 내에서만 접근이 가능하지만, 블록(중괄호)와 관계 없이 접근이 가능해요.

let: let 키워드는 ES6(자바스크립트의 버전)부터 도입된 변수 선언 방식이에요. let은 블록 스코프(block scope)를 갖고 있어서, 중괄호 { } 사이에서만 접근이 가능해요. 그래서 var보다 코드를 작성하고 관리하기에 안전한 방식이라고 볼 수 있죠.

const: const 키워드도 let처럼 ES6부터 도입된 방식이구요. 블록 스코프를 가지며, 한 번 값을 할당하면 상수처럼 변경할 수 없어요. 즉, 초기에 할당한 값이 고정되어 변하지 않아요. 이러한 특성 덕분에 값이 변경되지 않아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아요.

const: 값을 변경하지 않고 유지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고정된 환경 설정 값, 고유한 식별자 등이 해당됩니다. const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면 의도치 않은 값 변경을 방지할 수 있어요.

let: 값이 변경될 수 있는 경우에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카운터, 반복문의 인덱스, 조건에 따라 값이 변화하는 경우 등이 해당됩니다. let은 블록 스코프를 가지기 때문에 var보다 안전하고 예상치 못한 문제를 줄일 수 있죠.

var: 위 경우에도 괜찮다면, 특정 레거시 코드와의 호환성이나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var를 사용할 필요는 없어요. 
가능하면 let과 const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const를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값이 변경되어야 하는 경우에만 let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var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코드의 안정성과 가독성, 유지보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반응형

Table of Contents


    EIGHTBOX
    EIGHTBOX
    hwaya.

    programmer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부터 큰 꿈까지, 호기심을 만족시킬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은 블로그 입니다. 그리고, 소소한 행동에 감동하며 기뻐하고 하루하루에 감사하는 사람🌵

    Today Yesterday Total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