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글로비쉬 1
+ All I want is your love.
= 난 네 사랑만 있으면 돼.
「All I want is + 명사」는 '내가 원하는 건 ~뿐이야', 즉 '난 ~만 있으면 돼'라는 의미입니다.
다른것은 다 필요없고, 이것만 있으면 된다고 강하게 어필하고 싶을때. 뒤에 명사만 붙이면 자신의 절박한 심정을 잘 나타낼 수 있습니다.
+ Are you serious?
= 진심이니?
「Are you + 형용사?」는 '넌 ~ 하니?' 라고 상대방의 여러가지 상태를 물어볼때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간단한 형용사만 붙이면 상대방에 대해서 온갖 것을 다 물어 볼수 있는 만능표현입니다.
+ Are you free to join us?
= 우리와 함께 할 시간 있니?
상대방에게 어떤 일을 제안하면서 그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나 형편이 되냐고 묻고 싶을 때 「Are you free to + 동사원형?」을 떠 올려 보세요.
이런저런 사정은 일단 생략한 채 다짜고짜 '시간돼?' 라고 묻고 싶다면 Are you free (right now)?라고만 할 수도 있어요.
+ Are you going to go on a diet?
= 다이어트 할거야?
「Are you going to + 동사원형?」은 '~을 할 예정이냐?'고 물어볼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상대방이 무엇을 하려고 마음먹고 있거나 계획하고 있는 것 같을 때 확인차 물어보면 좋습니다.
+ Are you interested in politics?
= 정치에 관심 있니?
「Are you interested in + 명사?」는 '~에 관해서 흥미가 있니?' 란 뜻입니다. 상대방의 관심사를 물어볼 때 유용하게 쓰이죠.
in 뒤에 명사를 넣어 말하는 데 익숙해지면 동명사(구)도 넣어 말해보세요.
상대에게 '~할래?, ~할 생각있니?'와 같이 어떤 일을 권유할 때도 유용하게 쓸수 있어요.
+ Be sure to call me.
= 꼭 전화해.
「Be sure to + 동사원형」은 '꼭~ 해'라는 뜻입니다. 상대방에게 어떤 일을 시키거나 당부할 때 쓰이죠.
반대로 '절대로 ~하지마', 즉'~하면안돼'라고 당부할 때는 to 앞에 not 이나 never를 붙여 「Be sure not/never to + 동사원형」으로 말하면 됩니다.
+ Can I ask you a question?
질문 하나 해도 돼?
「Can I + 동사원형?」은 '내가 ~ 해도 될까?' 하고 상대방의 허락이나 양해를 구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는 패턴입니다. borrow(빌리다), ues(사용하다), see(보다, 만나다), talk to(~와 이야기 나누다) 등과 같이 다양한 동사를 넣어 활용해 보세요.
+ Can I get you anything?
뭐좀 갖다 줄까?
「Can I get you + 명사?」 는 '~를 갖다 줄까?' 라는 의미로 흔히 쓰입니다. 음식이건 물건이건 상대방에게 필요해 보인다 싶은 것을 상대방이 말하기 전에 먼저 헤아려 '갖다 줄까?' 하고 물어보는, 배려심이 좔좔 묻어나는 표현이랍니다.
+ Can I have more, please?
(먹던음식을 다 먹은 후) 좀 더 주시겠어요?
have가 일반동사로 쓰일경우, 주로'가지다'는 뜻과 '먹다, 마시다'는 의미로 쓰입니다. 따라서 「Can I have + 명사?」 는 직역하면 '내가 ~를 가져도 되겠니?' 내지는 '내가 ~를 먹을/ 마실 수 있을까?'가 되죠. 즉, 음식이건 물건이건 시간이건 내게 필요한 것이 있을 때 그걸 좀 취해도 되겠냐고 상대방의 허락을 구하거나 부탁할 때 써먹을수 있습니다.
+ Can you keep a secret?
비밀로 해줄래?
「Can you + 동사원형?」 은 "운전 할 수 있어? (Can you drive?)"와 같이, 진짜로 할 수 있는지 없는지 상대의 능력을 물을 때도 쓰이지만, '~해줄래?' 라는 의미로 상대에게 뭔가 부탁을 할 때도 손쉽게 쓸 수 있는 표현이랍니다. 꼭 기억해 두세요.
+ Can you show me the picture?
그 사진 좀 보여줄래?
동사 show는 누구에게 뭔가를 '보여준다'는 의미이죠. 눈에 보이는 뭔가를 실제로 보여주거나 구경시켜 주는 것 외에 어딘가로 가는 길,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등을 알려준다고 할 때도 쓰인답니다. 따라서 뭔가를 '좀 보여줄래?','좀 알려줄래?' 라고 상대에게 부탁할 때는「Can you show me + 명사?」패턴을 이용하면 됩니다.
+ Can you tell me the truth?
진실을 말해줄래?
tell은'말하다, 알려주다'라는 의미이죠. 따라서「Can you tell me + 명사?」는 '~ 좀 말해줄래?','알려줄래?'라는 뜻입니다. 뭔가 궁금한게 있을 때 이 패턴을 이용해 친구에게 물어보세요. 명사 대신 「의문사 + 주어 + 동사」,「의문사 + to + 동사원형」을 넣으면 더욱 더 다양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 Did you forget to return his call?
그 남자에게 전화 다시 해줘야 하는 걸 잊었니?
[forget to + 동사원형]은 '~하는것을 잊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Did you forget to + 동사원형?]은 '~해야하는걸 잊었니?'라며 상대방에게 해야되는일을 깜빡 잊었냐고 확인할때 사용하는 표현이에요. to 다음에는 동사원형이 온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 Did you hear (that) she's getting married next month?
그 여자가 다음 달에 결혼한다는 소식 들었니?
[Did you hear (that) + 문장?]은 '~라는 소식 들었니?'라는 뜻입니다. 자신은 이미 알고 있는 소식이나 신기한 일 등을 이야깃거리로 꺼내고 싶을 때 활용하기 좋은 패턴이죠. [Have you heard (that) + 문장?]으로 바꿔 써도 됩니다.
+ Do you know (that) she loves you?
그 여가가 널 사랑한다는 걸 알고 있니?
상대에게 어떤 소식이나 사실을 화젯거리로 꺼내고자 할 때 쓰기 좋은 패턴으로 [Do you know (that) + 문장?]도 알아두세요. '~라는 걸 알고 있니?' 라는 뜻입니다. 접속사 that 자리에 의문사 where, when, what, how, why 등을 써서 장소나 시간, 방법, 이유 등을 알고 있는지 정보를 구할 때도 곧잘 쓰입니다.
+ Do you mean (that) we're through?
우리 사이가 이제 끝났다는 뜻이야?
상대방의 말이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아리송할 때 확인 차'~라는 뜻이니?' 하며 반문하는 표현이 바로 [Do you mean (that) + 문장?] 입니다. 상대방의 말을 어떻게 이해했는지를 mean 뒤에 말해주면 되는 거죠. 구어체에서는 보통 Do를 생략한채 You mean ~ ? 과 같이 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Do you mind taking off your shoes?
괜찮다면 신발 좀 벗어줄래?
동사 mind는 '싫어하다, 꺼려하다'는 뜻이에요. 따라서 [Do you mind + -ing?]는 직역하면 '~하는게 싫으니?'가되죠. 즉, '싫지않다면 ~좀 해줄래?'하고 상대방에게 정중히 부탁할때 쓰는 패던이랍니다. 자연스런 우리말로는 '괜찮으면 ~ 좀해줄래?' 내지는 '~좀 해주면 안되겠니?' 정도로 옮길 수 있어요.
+ Do you think (that) Korea will win?
한국이 이길거라고 생각하니?
[Do you think (that) + 문장?]은 '~라고 생각하니?','~인것 같니?'라는 뜻입니다. 상대방의 생각이나 의견, 동의 등을 구할 때 쓰이는 표현이죠. 참고로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라고 뭉뚱그려 묻고 싶을 때는 What do you think about it? 이라고 하면 된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Encyclopedia > Foreign langu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D. 002 (0) | 2024.09.15 |
---|---|
동사의 3단 변화 (0) | 2019.03.29 |
ED. 001 (0) | 2015.11.19 |
토익 기초 문법 1 (0) | 2011.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