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ETC Updated: 2023. 4. 5. 16:45 hwaya.

윈도우10 제품키(시리얼넘버) 확인하기

반응형

윈도우 10을 재설치할때, 윈도우를 다른컴퓨터로 이전할때, 정품여부를 확인할때 필요에 의해서 제품키백업이 필요할때 등등, 설치된 윈도우의 시리얼키를 알아야? 알고싶을때가 종종 발생한다.

윈도우10 제품키(시리얼넘버) 확인하기

1. 윈도우 명령어 프롬프트 실행

2.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명령어 입력

reg query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SoftwareProtectionPlatform” /v BackupProductKeyDefault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위와 같은 명령어를 복사해서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3. 윈도우10 제품키(시리얼넘버) 확인

빨간밑줄에 시리얼넘버가 표시된다.

입력 후 실행하면, 위에 그림과 같은 빨간밑줄 부분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10 제품키가 표시된다.

다른방법

위의 방법과 같다고 볼수 있음.
단지, 확인할때 레지스트리를 타고 들어가서 확인해야됨.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모드로 실행

wmic path SoftwareLicensingService get OA3xOriginalProductKey

위의 명령어 입력.

 

실행후, 레지스트리 편집기 확인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SoftwareProtectionPlatform

위의 경로에서 'BackupProductKeyDefault' 의 키를 확인!
복사해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

그런데, 위의 제품키가 구입하여 입력한 키와 다르다?

윈도우에서 설치할 때 입력한 제품키와 윈도우에서 백업한 제품키가 서로 다른 이유는, 각각 다른 유형의 제품키를 저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를 설치할 때 입력하는 제품키는 일반적으로 25자리의 제품키입니다. 이 제품키는 윈도우를 인증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제품키는 인터넷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판매 상자나 전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통해 제공됩니다.

반면, 윈도우에서 백업하는 제품키는 디지털 라이선스와 연관된 제품키입니다. 디지털 라이선스는 윈도우 10에서 사용되는 새로운 라이선스 모델로, 윈도우를 인증하는 데 사용됩니다. 디지털 라이선스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며, 윈도우를 재설치할 때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따라서 디지털 라이선스와 관련된 제품키는 윈도우에서 백업하는 제품키입니다.

따라서, 윈도우에서 백업한 제품키와 설치할 때 입력한 제품키가 다른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윈도우를 재설치할 때는 설치할 때 입력한 제품키나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윈도우를 인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치할때 제품키 확인하기, 아래파일 다운로드 후 실행 - 그리고 확인!

윈도우_제품키_확인.vbs
0.00MB

반응형

Table of Contents


    EIGHTBOX
    EIGHTBOX
    hwaya.

    programmer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부터 큰 꿈까지, 호기심을 만족시킬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은 블로그 입니다. 그리고, 소소한 행동에 감동하며 기뻐하고 하루하루에 감사하는 사람🌵

    Today Yesterday Total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