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C# Updated: 2024. 2. 27. 15:02 hwaya.

VS에서 Windows Forms 앱 과 Windows Forms 앱(.NET Framework) 차이

반응형

"Windows Forms 앱"과 "Windows Forms 앱(.NET Framework)" 사이의 주된 차이점은 사용되는 .NET 플랫폼의 버전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두 용어는 종종 혼용되어 사용되지만, 기술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Windows Forms 앱(.NET Framework): 이것은 오리지널 .NET Framework를 기반으로 하는 Windows Forms 애플리케이션을 가리킵니다. .NET Framework는 Microsoft에 의해 개발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로, Windows 운영 체제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이 플랫폼은 Windows Forms를 포함한 여러 UI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며, 2002년부터 여러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NET Framework 기반의 Windows Forms 앱은 오랜 시간 동안 개발되어 왔으며, 많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2. Windows Forms 앱: 이 용어는 일반적으로 최신 .NET Core 또는 .NET 5/6/7 등의 .NET 플랫폼을 사용하여 개발된 Windows Forms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NET Core는 .NET Framework의 차세대 버전으로, 크로스 플랫폼 지원과 개선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NET 5 이후 버전은 .NET Core의 후속 버전으로, 단일 통합 플랫폼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NET 버전들은 .NET Framework에 비해 더 모던하고, 유연하며, 다양한 환경에서의 개발과 배포가 가능합니다.

요약하자면, 주된 차이는 사용하는 .NET 플랫폼의 버전과 관련 기능, 성능, 호환성에 있습니다. .NET Framework를 사용하는 Windows Forms 앱은 전통적이고 널리 사용되는 반면, 최신 .NET 버전을 사용하는 Windows Forms 앱은 더 최신의 기능과 개선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Computer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파일타임과 런타임 그리고 상수  (0) 2021.01.06
XML 포멧 Element 수정 및 생성  (0) 2020.07.02
시작 프로그램 등록  (0) 2020.06.30
DateTime  (0) 2020.04.23
[C#] 입력 다이얼로그 하드코딩 코드  (0) 2019.12.20
마우스 좌표 가져오기  (0) 2019.02.25
Higherbit, Lowbit 합치기  (0) 2017.08.30
[C#] serialPort, Delay  (0) 2017.06.21

Table of Contents


    EIGHTBOX
    EIGHTBOX
    hwaya.

    programmer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부터 큰 꿈까지, 호기심을 만족시킬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은 블로그 입니다. 그리고, 소소한 행동에 감동하며 기뻐하고 하루하루에 감사하는 사람🌵

    Today Yesterday Total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