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일상다반사 Updated: 2023. 5. 9. 15:42 hwaya.

구글 애드센스의 전체 자동광고의 효과의 차이가 심하구나.!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서 티스토리와 같은 호스팅 플랫폼에서 광고 수익을 얻으려면, 전체 자동 광고와 수동으로 선택한 광고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옵션 간에 수익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체 자동 광고를 사용하면 광고가 자동으로 생성되고 티스토리의 컨텐츠와 관련된 광고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이 경우 광고 수익은 광고주가 광고 클릭 또는 광고 노출을 통해 지불한 광고 수익의 일부분을 받게됩니다. 그러나 이 방식에서 광고 수익률은 비교적 낮을 수 있습니다.

반면, 수동으로 선택한 광고를 사용하면 광고주가 직접 지불하는 광고와 연결됩니다. 이 경우 광고 수익률은 비교적 높을 수 있지만, 수동으로 선택한 광고가 컨텐츠와 관련이 없거나 사용자들에게 관심이 없는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선택한 광고를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자 경험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 전체 자동 광고를 사용하면 광고 수익률은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지만, 광고가 자동으로 관련성 있는 컨텐츠와 연결되므로 사용자 경험에 대한 영향이 적습니다. 따라서, 수익 차이를 고려할 때, 티스토리 사용자는 자신의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적절한 광고 옵션을 선택해야합니다.

전체 자동광고 OFF vs ON

2023년 4월에서 5월초까지.. 수익 그래프

지난 4월동안 전체 자동광고를 OFF 했는데, 광고 수익이 바닥에서 놀고 있었다. 5월 시작하자마자 다시 전체 자동광고를 ON 했는데 바로 수익이 후루룩! 올라가는게 아닌가..!
당연하다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역시 전체 자동광고의 효과가 매우크다는걸 알 수 있다.

블로그 방문자에게 조금 귀찮고, 미관적인 부분도 헤치지만 수익성에 대해서 약 2~4배정도 차이가 발생하니 안할수가 없을듯 하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의 계정/ 도메인부분을 보면 수익배분이 있는데, 그곳에 티스토리의 수익 퍼센트가 있는걸 보니 조만간 티스토리에서 구글애드 수익의 몇프로를 가져간다고 하지 않을지..? 의심이 드는건 어쩔수 없다.

구글애드의 수입란에 티스토리 몫이.. 올해부터 보인다

블로그 스타일을 헤치지 않으면서 광고를 달 수 있는 그런 멋진 디자인이 나오면 좋겠다.
이거 이거 반응형으로 모바일까지 잡으면서 만들려니 쉽지 않음.

- 끝 -

반응형

Table of Contents


    EIGHTBOX
    EIGHTBOX
    hwaya.

    programmer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부터 큰 꿈까지, 호기심을 만족시킬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은 블로그 입니다. 그리고, 소소한 행동에 감동하며 기뻐하고 하루하루에 감사하는 사람🌵

    Today Yesterday Total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