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생활정보 Updated: 2023. 6. 22. 00:44 hwaya.

2023년 한강 야외 수영장, 물놀이장 개장 / 6월 23일

반응형

서울시는 6월 23일부터 8월 20일까지 59일간 뚝섬, 광나루, 여의도, 잠원 한강 야외수영장과 양화, 난지물놀이장을 운영한다.

망원 수영장은 현재 진행 중인 성산대교 북단 성능개선공사로 인해 운영하지 않는다. 잠실 수영장은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공사를 진행하고 있어 올해는 개장하지 않으며 내년에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다시 찾아올 예정이다.

장소별 특성에 따라 골라 즐긴다!

각각의 수영장은 장소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즐길거리와 풀의 구성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강 수영장은 연령대별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성인풀, 청소년풀, 어린이풀, 유아풀로 구성되어 있어 각각의 풀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뚝섬 수영장은 흐르는 물에 튜브를 타고 도는 유수풀과 높이 4m의 아쿠아링, 그리고 선탠장을 포함한 다양한 시설이 있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아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과 인접해 있습니다.

여의도 수영장은 아쿠아링을 비롯한 물줄기, 에어바운스, 슬라이드, 통돌이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갖추어 대형 워터파크와 유사한 물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광나루 수영장은 아이 동반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이 아늑하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갖추고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형 조합놀이대도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잠원 수영장은 넓은 공간에 성인풀, 청소년풀, 유아풀로 구분되어 있으며, 에어바운스, 슬라이드, 통돌이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비치하여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됩니다.

각각의 수영장은 풀의 구성과 즐길거리, 분위기 등을 고려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난지 물놀이장은 한강을 가장 가까이서 조망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 형태로 조성되어 있으며, 한강을 배경으로 한 분수가 설치되어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여가시설입니다. 양화 물놀이장은 어린이가 이용하기 좋은 0.8m의 얕은 풀이 설치되어 있으며, 인접한 생태공원과 연계하여 자연친화적인 친수공간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수영장과 물놀이장의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수영장을 이용하는 경우 깨끗한 수질 관리와 다른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기 위해 반드시 수영모를 착용하고 수영장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이용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영장 이용료: 어린이 3,000원, 청소년 4,000원, 성인 5,000원
물놀이장 이용료: 어린이 1,000원, 청소년 2,000원, 성인 3,000원
만 6세 미만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카드에 등재된 가족 포함),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및 장애인 보호자 1명(장애인복지법에 따름), 국가유공자는 해당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증빙서류(신분증, 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의료보험증 등)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 경우 입장료의 50%가 할인됩니다.

토요일 교외학습 참여자(50인 이하, 방학기간 제외)로 교육기관의 장이 추천하고 한강사업본부의 승인을 받은 경우 입장료가 100% 할인됩니다. 또한, 한강을 보전․이용하는 공동체 활동 참가자 확인증을 소지한 단체와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보호대상 아동(해당 시설장이 신청한 10인 이상 50인 이하 단체)로 한강사업본부의 승인을 받은 경우 입장료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시설 개선, 상시 수질‧안전관리로 안전하고 쾌적하게!

서울시는 지난 4월부터 수영장 시설보수 공사를 시행하여 수조 방수처리, 미끄럼 방지 포장, 선탠장 가림막 설치, 카페테리아 리모델링, 휴게공간을 확충하였다. 또한 노후된 여과기 8대를 교체하여 시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을 개선했다.

운영기간 중에는 매일 간이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주 1회 보건환경연구원에 정밀검사를 의뢰하여 대장균 등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점검한다. 매점의 위생환경과 시설물 점검도 실시한다.

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감시탑, 구명환, 안전요원 총 54명을 배치하고 현장 의무실에는 간호조무사가 상주한다.

다만 많은 시민들이 함께 이용하는 다중시설임을 감안하여 코로나19 의심 증상자, 접촉자, 고위험군은 이용을 자제할 필요가 있다. 또한 미세먼지 경보,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수영장 운영이 중단되므로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기상예보를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한강 수영장·물놀이장

안내페이지
○ 운영기간 : 2022.6.23.~8.20.
○ 운영장소 : 광나루 · 뚝섬 · 여의도 · 잠원 야외수영장 / 난지 · 양화 물놀이장
    ※ 잠실수영장은 자연형 물놀이장으로 재단장 후 2024년 6월 개장 예정
    ※ 망원야외수영장은 ‘성산대교 북단 성능개선공사’ 후 2028년 이후 개장 예정
○ 운영시간 : 09:00 ~ 18:00
    ※ 점심시간 1시간 동안은 입수 불가, 점심시간은 수영장마다 상이
    ※ 매시 15분간 휴식시간·휴식시간 중 입수 불가
○ 문의 : 다산콜센터 120

반응형

Table of Contents


    EIGHTBOX
    EIGHTBOX
    hwaya.

    programmer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부터 큰 꿈까지, 호기심을 만족시킬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은 블로그 입니다. 그리고, 소소한 행동에 감동하며 기뻐하고 하루하루에 감사하는 사람🌵

    Today Yesterday Total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