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cyclopedia/Info Updated: 2023. 7. 19. 11:14 hwaya.

보이차 이야기 : 차 분류

반응형
중국의 차 분류 방법에는 여섯 가지 주요 차 종류가 있습니다. 이들은 차의 처리 과정과 발효 수준에 따라 분류됩니다. 그 분류 방식에 따르면, 보이차는 흑차(Black/Dark tea)에 속합니다.
 

중국의 차 분류 방법

1. 녹차 (Green tea): 가장 자연스러운 형태의 차로,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 신선하게 수확된 이후 곧바로 가열처리됩니다. 

2. 홍차 (Black tea): 완전히 산화된 차로, 보통 서구에서 '차'라고 일컫는 종류입니다. 중국에서는 '홍차'라고 부르며, 그 색깔이 검은색이 아니라 붉은색이기 때문입니다.

3. 백차 (White tea): 가장 최소한의 처리를 거친 차로, 산화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집니다.

4. 황차 (Yellow tea): 녹차와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지지만, 산화 과정이 조금 더 길어집니다.

5. 우롱차 (Oolong tea): 녹차와 홍차의 중간 정도에 위치한 산화 수준을 가진 차입니다. 

6. 흑차 (Black/Dark tea): 장기간 발효시킨 차로, 이 분류 안에 보이차(푸에르차)가 포함됩니다.

각 차의 종류는 차잎의 처리 과정, 산화 또는 발효 수준, 그리고 원료로 사용되는 차나무의 종류 등에 따라 다양한 맛, 향, 색상을 가집니다.

보이차의 종류

보이차는 크게 두 가지 주요한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생차(Sheng)와 익차(Shou).

 

생차 (Sheng Pu'erh)

생차는 가장 전통적인 형태의 보이차입니다. 이 차는 특별한 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고, 자연적으로 숙성되는 동안 발효됩니다. 이는 종종 "자연" 또는 "생" 발효라고 불립니다. 생차는 초기에는 상대적으로 강하고 미세한 맛을 가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맛이 진하고 복합적이며 부드러워집니다.

 

익차 (Shou Pu'erh)

익차는 "가속" 또는 "인공" 발효 과정을 거치는 보이차입니다. 이 과정은 1970년대에 개발되어, 생차가 자연적으로 숙성되는 것을 기다리지 않고도 보이차의 전형적인 맛과 향을 빠르게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익차는 일반적으로 생차보다 맛이 더 진하고 지구적입니다.

 

이 두 가지 카테고리 안에서도 다양한 보이차의 종류가 존재합니다. 이는 차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차나무의 종류, 차나무가 자라는 특정 지역, 차의 수확 시기, 그리고 차의 발효 및 숙성 방법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이차는 또한 종종 블렌딩 과정을 거치며, 이는 서로 다른 종류의 차를 섞어서 새로운 맛과 향을 만들어냅니다. 따라서 보이차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각각의 차가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Encyclopedia >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자 컴퓨터 관련 특허 등록 많은 회사  (0) 2024.02.19
ASSURE 모형의 절차  (0) 2024.02.18
양궁에 대해서 알아보자  (0) 2023.10.05
오프쇼어링, 리쇼어링 / 세계화의 종말  (0) 2023.07.21
카메라 설정값 가이드  (0) 2022.06.22
라니냐 : La Niña  (0) 2022.06.15
오란다  (0) 2021.12.02
블록체인 : Blockchain  (0) 2021.11.24

Table of Contents


    EIGHTBOX
    EIGHTBOX
    hwaya.

    programmer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부터 큰 꿈까지, 호기심을 만족시킬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은 블로그 입니다. 그리고, 소소한 행동에 감동하며 기뻐하고 하루하루에 감사하는 사람🌵

    Today Yesterday Total
    최신글